나의 마음을 보는 마법의 거울


운동을 하면 안 쓰던 근육이 발달하듯 명상을 하면 내 안의 사고가 발달하게 된다.

잡념, 걱정, 불안 등 자신을 괴롭히는 온갖 생각들로 인해 나의 본래 잠재력이 묻혀 사고력이 좁아지고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게 된다.

지금 불필요한 잡념에 사로 잡혀 있지는 않은지 자신을 뒤돌아 볼 필요가 있다.

사람은 뛰어난 능력과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정작 불필요한 생각 때문에 본래의 능력을 잃어버리고, 심지어 자신을 불완전하다고 생각해 버리고 만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보면 공통된 부분이 바로 명상을 한다는 점이다. 이들은 명상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있다. "명상을 하면 불안했던 마음이 점차 사라지면서 이때 직관이 깨어난다"고 말한 스티브 잡스는 좋은 결과물이다.

명상을 통해 나를 돌아 본 만큼 상대의 진심을 볼 수 있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알면,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를 알게 된다.

머릿속에 온통 휴지로 가득한데, 어찌 상대의 진심을 알 수 있을까? 휴지 조각을 한 순간에 모두 버린다면 그 만큼 자유로운 사고를 갖게 되고, 좋은 아이디어도 떠오르게 된다.

잡념을 버린 만큼 머리가 맑아지니 남들이 보지 못하는 이면까지 볼 수 있게 되고, 자신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주거나 호감과 신뢰를 동시에 얻게 된다.

명상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나의 마음을 볼 수 있는 마법의 거울"인 셈이다.


john@coconutpalms.info
사진 = 픽사베이

댓글 쓰기

0 댓글